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스타와 스타를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 최근 다음의 사회공헌 통합서비스인 ‘희망해’에서 스타의 이름으로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팬들의 아름다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다음 ‘희망해(hope.daum.net)’는 모금 제안부터 진행, 참여까지 네티즌이 만들어가는 모금서비스다.


26e41ca186e7d6a0f3e634baca6faf35.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특히, 스타가 직접 모금을 제안하는 ‘스타와 희망해’ 및 팬카페 회원들이 스타 이름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모금 위젯인 ‘카페 희망통장’을 제공하고 있어 팬들의 모금 참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우선, 이승기 공식팬카페 아이렌(AIREN)은 이승기의 데뷔 8주년을 기념해서 ‘중증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 모금(http://hope.daum.net/donation/detailview.daum?donation_id=107016)을 제안했고, 다음 내부 검토를 거쳐 지난 5일부터 모금이 시작됐다.
 
이승기 팬카페 측은 “이승기에게 고가의 선물을 보내기보다 그 동안 이승기가 받은 사랑을 이웃과 나누고자 합니다”라고 모금 제안의 취지를 밝혔다. 해당 모금은 1천만원 목표로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모금액은 전액 ‘KBS 강태원 복지재단’에 전달되어 목욕의자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씨엔블루(CNBLUE)는 ‘희망해’에 직접 모금을 제안해 ‘스타와 희망해’ 캠페인(http://hope.daum.net/campaign/hopestar_cnblue.daum)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말 씨엔블루가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 건립한 씨엔블루 학교(CNBLUE SCHOOL) 아이들이 지속적인 지원 아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네티즌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 것.
 
씨엔블루는 씨엔블루 학교를 통해 아프리카의 유치원생 100명과 초, 중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방과 후 교실, 유치원 급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음반/콘서트 수익 중 일부를 매년 이 학교 운영비로 기부하고 있다.

이러한 씨엔블루의 모금 제안글은 팬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15개의 씨엔블루 팬카페가 ‘카페 희망통장’을 통해 약 1,3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했다. ‘용갤 정용화 24번째 생축’은 회원들이 힘을 모아 무려 85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오는 14일에 모금이 종료되면, 모금액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으로 보내져 씨엔블루 학교 연간 운영비로 활용된다.
 
다음 역시 이러한 스타와 팬들이 제안한 모금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네티즌이 카페, 블로그에 모금 위젯을 적용하면 1,000원,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모금을 알릴 때 마다 100원을 후원한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과거에는 팬들이 스타에게 선물을 보내며 애정을 표현했다면, 요즘에는 스타의 이름으로 사회 공헌을 하는 등 문화가 바뀌고 있다”며, “다음은 이러한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앞으로도 스타와 팬, 네티즌이 다 함께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와 희망해’는 스타가 자발적으로 모금 제안글을 올리고, 간접 모금을 위해 본인의 사진이나 손글씨, 음악, 영상 등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 동안 박지성, 수애, 이효리, 유지태 등 15명의 스타들이 모금을 진행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몽구 회장, 유럽發 위기 전이 사전차단 주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유럽 재정위기가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판매둔화로 전이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현대∙기아차는 25일 해외 법인장 회의를 열고 하반기 글로벌 생산 판매 전략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이번 법인장 회의는 정몽구 회장의 지시에 의해 예정보다 한달 앞당겨 실시하는 것으로, 유럽재정위기가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이를 차단하고 시장별 종합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이다. [사진제공=현대·기아자동차] 정몽구 회장은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유럽재정위기 같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전에 위기 대응을 철저히 해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고 밝히고 “지금까지는 잘해왔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고 ...  
유ㆍ아동의류 전문몰 ‘하이마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아이들 옷이나 관련 상품을 쇼핑하는 시간도 내기 힘든 엄마들이 늘고 있다. 또 어른 옷 못지 않은 가격대 때문에 고민스럽기도 하다. 의류, 신발,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유•아동복 전문 쇼핑몰 ‘하이마미(www.hi-mami.com)’는 원스톱 쇼핑과 저렴한 가격으로 이런 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고객과 직원 모두 행복한 쇼핑몰 운영’을 실천하고 있는 박정열 대표를 만나보자. ▶ 취급 상품이 다양하다. 신생아부터 초등학교에 막 입학한 아동들까지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의류와 관련 용품을 판매한다. 특히 의류 뿐 아니라 관련 용품을 한 곳에서 살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쇼핑몰을 목표로 하고 있어 아이템이 더욱 ...  
수입치즈 전문몰 ‘더치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내 와인 시장이 커지면서 덩달아 많은 관심을 끌게 된 것이 바로 ‘치즈’다. 하지만 여전히 치즈를 파티나 특별한 날에만 먹는다는 인식이 있다. 수입치즈 전문몰 ‘더치즈(www.thecheese.kr)’ 박수현 대표는 치즈가 활용도도 높고 먹기에도 편한 식재료임을 강조한다. ‘치즈 바로 알리기’에 나선 박수현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치즈를 판매 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2007년 더치즈를 창업할 당시 국내 와인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었지만 국내에 유통되는 치즈는 많지 않았다. 외국에서 치즈는 한국의 된장, 고추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다. 해외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이처럼 여행지에서 먹었던 치즈를 찾는 이들이 많아질 것이라...  
이런 중고차, 가격 안 떨어진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아무리 애지중지 다루었던 소중한 내 차일지라도 중고차로 되파는 순간 감가는 피할 수 없다. 따라서 향후 내 차를 판매할 계획이 있다면 구입 시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튜닝보다는 민낯 중고차를 되팔 때는 화려하게 튜닝이 된 차량 보다는 기본 그대로의 민낯 차량이 유리하다. 튜닝은 개인 취향이 크게 적용되기 때문에 튜닝 자체에 큰 비용이 들지만, 되팔 때에는 순정 차량보다 수요가 낮은 편이라 감가폭은 더욱 커지게 되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튜닝이 되지 않은 순정차를 구입하거나 튜닝차라면 순정으로 되돌린 후에 되파는 것이 더욱 유리한 것. ▶유색차량 보다는 무채색차량 색상에 있어서는 유색보다는 무채색차량의 몸값이 두둑한 편. 유색의 경우 무채색...  
다음, 마이피플 친구 안부확인 프로젝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200만 마이피플 이용자를 대상으로 친구 안부확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친구 안부확인 프로젝트는 마이피플 이용자 모두가 누군가의 ‘마이피플’이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했던 마이피플 친구에게 마음 담은 따뜻한 선물과 함께 인사를 전하며 다시 한 번 인연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로 다른 학교에 진학하면서 어느 순간 멀어진 친구, 취업 이후 관계가 소원해진 학교 동창, 작은 다툼 이후 서먹서먹해진 직장 동료, 친구 목록에는 있지만 한 번도 대화해보지 못한 지인 등 그립지만 선뜻 말을 걸 용기가 나지 않는 친구 모두가 안부확인 상대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이달 18일까지 무작위...  
다음, EBS 지식 서비스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등 40여 개의 EBS 프로그램 동영상을 제공하는 ‘EBS 지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EBS 지식(http://ebs.daum.net/)’은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다큐멘터리ㆍ교육ㆍ특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인간의 두 얼굴’ 등 화제가 된 시리즈를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동영상은 총 3,500여편으로, 신규 방영 분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이용자들이 주제, 키워드, 테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손쉽게 찾을 수...  
다음 희망해, 씨엔블루-이승기 등 팬카페의 모금 참여 활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스타와 스타를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 최근 다음의 사회공헌 통합서비스인 ‘희망해’에서 스타의 이름으로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팬들의 아름다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다음 ‘희망해(hope.daum.net)’는 모금 제안부터 진행, 참여까지 네티즌이 만들어가는 모금서비스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특히, 스타가 직접 모금을 제안하는 ‘스타와 희망해’ 및 팬카페 회원들이 스타 이름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모금 위젯인 ‘카페 희망통장’을 제공하고 있어 팬들의 모금 참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우선, 이승기 공식팬카페 아이렌(AIREN)은 이승기의 데뷔 8주년을 기념해서 ‘중증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 모금(http://hope.daum.net/donation/det...  
쉐보레, 노후차량 바꾸면 최대 110만원 지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6월 한달 동안 노후차량 보유고객이 노후차량을 반납하고 쉐보레 새 차를 구입할 경우, 최대 110만원까지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오래된 차, 쉐보레 새 차로 바꾸세요』 체인지업(Change Up)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지엠이 실시하는 체인지업 캠페인은 지난 2009년 자동차 산업 활성화와 배기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시행했던 노후차량 세제지원 이후, 개별 기업 차원에서 실시하는 최대 규모의 노후차량교체 보조금 지원 캠페인. [사진제공=한국지엠] 중고차 가격을 보상받기 어려운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본인의 노후차량을 쉐보레 대리점에 반납 후 한국지엠 신차 구매시 스파크 75만원, 아베오 및 크루즈 100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