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취업직장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구글코리아’가 5년 연속으로 구직자가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기업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대학생 및 구직자 2.728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기업’을 조사한 결과, ▲ ‘구글코리아’가 27.6%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23.6%)보다 4%p 증가한 수치다.

이어 ▲ ‘유한킴벌리’(10.6%), ▲ ‘애플코리아’(4%), ▲ ‘나이키스포츠’(3.4%), ▲ ‘스타벅스커피코리아’(2.9%), ▲ ‘한국쓰리엠’(2.6%) 순이었다.

62d0913e00d2cc912f844756c60353b8.JPG
[자료제공=사람인]

다음으로 ▲ ‘BMW코리아’(2.5%), ▲ ‘넥슨코리아’(2.1%), ▲ ‘한국지멘스’(1.9%), ▲ ‘한국P&G’(1.6%)가 새롭게 10위안에 들었다.

기업별로 입사하고 싶은 이유를 살펴보면, 구글코리아, 유한킴벌리, 애플코리아, 나이키스포츠,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한국쓰리엠, BMW코리아, 넥슨코리아, 한국P&G는 모두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를 첫 번째로 꼽아 구직자들이 외국계기업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를 알 수 있었다.

한국지멘스는 ‘자기계발기회 등 우수한 복리후생’을 1순위로 선택했다.

한편, 현재 외국계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구직자는 37.9%였다. 이들은 외국계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어학능력’(31.1%)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계속해서 ‘인턴 등 직무경험’(12.1%), ‘해외문화 등 글로벌 감각’(10.6%), ‘성실함과 열정’(10.3%),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7.8%) 등의 답변이 이어졌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 전면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반응형웹을 적용한 새로운 UX(User eXperience)와 풍부한 콘텐츠를 골자로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다음 뷰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최적화된 상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뷰의 화면 구성도 확 달라졌다. 기존의 다음 뷰가 블로그 게시글을 단순히 인...  
마이피플 PC버전, 평균 이용 시간 가장 길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PC 메신저 중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5월 한 달 간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평균 로그온 시간은 약 94시간으로 네이트온(약 82시간), 스카이프(약 38시간) 등을 크게 앞질렀다(코리안클릭 기준). 같은 기간 평균 로그인 일수 또한 마이피플 PC버전이 11.37일로 네이트온(10.52일), 스카이프(8.87일)를 제치며 선두에 올랐다.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이 가장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루 7시간 이상 로그온 한 사용자 비율은 마이피플 PC버전만이 유일하게 20%를 상회, 장시간 PC를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사내 메신저 등으로 활용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다...  
한국지엠,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장에 마크 코모 부사장 선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GM캐나다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의 마크 코모 (Marc J. Comeau) 부사장을 오는 8월 1일부로 한국지엠의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 새 부사장으로 선임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모 부사장은 1983년 GM 입사 이후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 제품 공급 전문가를 시작으로 인사개발 매니저, 마케팅/비즈니스 기획 매니저를 지냈고, 미시건 주 플린트 소재 뷰익 모터 담당 전략 마케팅 임원 등 다양한 보직을 경험했다. 또한 코모 부사장은 캐나다의 마케팅 매거진에서 뽑은 ‘최우수 마케터상’을 받기도 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코모 부사장은 캐나다 몽턴(Moncton)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어바나-샴페인(Urbana-Champaign)에 있는 일리노...  
다음,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IT 재능 기부 활동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IT ProBono’ 9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2011년 시작된 IT ProBono는 사회복지기관 및 NGO 등 비영리단체 실무자 대상으로 IT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다음의 대표적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다음 임직원들에게 소셜 미디어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부터 블로그, SNS 운영에 대한 노하우까지 들을 수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사회적 기업의 날(7월 1일)을 맞아 특별히 이번 9기 프로그램을 사회적 기업 실무자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이나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  
2014 쉐보레 아베오 FUN 에디션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7일, 한층 세련되고 감각적인 내외관 스타일과 함께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4년형 ‘쉐보레 아베오 FUN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세련된 유러피언 스타일에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의 도입으로 최대 9.5% 향상된 연비뿐만 아니라 더욱 경쾌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으로 사랑받는 아베오가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4년형 모델 출시와 동시에 해치백 모델의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FUN 에디션을 통해 젊고 개성을 중시하는 소형차 고객들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아베오 FUN 에디션은 기존의 견고하고 스포티한 소형 해치백 디자인에 눈길을 잡아 끄는 내외관 디테일...  
한국지엠, 알페온3.0 슈프림 블랙 모델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0일, 준대형 럭셔리 세단 알페온에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을 적용한 ‘EL300 슈프림 블랙’ 모델의 계약 접수를 시작하고 14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EL300 슈프림 블랙 모델은 럭셔리 세단 고객의 성향을 반영한 디자인 요소와 더불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보다 폭넓게 적용하는 한편, 판매가격을 기존 EL300 슈프림 모델 대비 40만원 인하해 합리적인 준대형 럭셔리 세단 고객층을 공략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준대형 럭셔리 모델은 자동차회사 제품 라인업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다”며, “알페온 고객의 성향에 민감하게 반응해 상품성을 개선해 나가는 한편, 주요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  
“카레이서를 이겨라” 쉐보레 G2크루즈 드라이빙 스쿨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지난 1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쉐보레 G2 크루즈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했다. 행사에 초청된 100명의 고객들은 스포츠 드라이빙 및 안전 운전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원선회, 슬라럼, 브레이크, 고속주행 등 다양한 실습 레이싱 코스에서 2014년형 G2 크루즈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직접 경험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초 카레이싱 대회 5연속 우승 기록을 보유한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의 지휘 아래 최초 여성 레이서인 박성은 선수를 포함, 국내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6명의 카레이서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운전 자세 및 페달 조작법 등 기초부터 서킷에서의 차체 제어...  
구글코리아, 5년 연속 입사선호기업 1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구글코리아’가 5년 연속으로 구직자가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기업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대학생 및 구직자 2.728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기업’을 조사한 결과, ▲ ‘구글코리아’가 27.6%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23.6%)보다 4%p 증가한 수치다. 이어 ▲ ‘유한킴벌리’(10.6%), ▲ ‘애플코리아’(4%), ▲ ‘나이키스포츠’(3.4%), ▲ ‘스타벅스커피코리아’(2.9%), ▲ ‘한국쓰리엠’(2.6%) 순이었다. [자료제공=사람인] 다음으로 ▲ ‘BMW코리아’(2.5%), ▲ ‘넥슨코리아’(2.1%), ▲ ‘한국지멘스’(1.9%), ▲ ‘한국P&G’(1.6%)가 새롭게 10위안에 들었다. 기업별로 입사하고 싶은 이유를 살펴보면, 구글코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