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e스타즈 서울 2010' 게임역사 다시쓰며 성황리에 폐막

작성자: 어니스트뉴스 2010.08.17 09:19:42

카테고리 : 스포츠일반 
부제목 : - 'e스타즈 서울 2010', 주말 가족단위 인기몰이 3일간 6만1천명 관람
- 대륙간컵은 서양팀이 우승, 워크래프트 3는 한국 장재호 선수가 우승
- 아시아챔피언십은 한-중-일이 각각 1승씩 나눠
- e스타즈 프리미어 호황, 중소 게임사 수출 기회 열어
- e스타즈 서밋, 글로벌 협력 도모로 세계 e스포츠 산업에 기여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천만 서울시민과 지구촌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문화축제 'e스타즈서울 2010(e-stars Seoul 2010)'이 15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e스타즈 서울'에는 지난해 보다 약 1만 7천명이 늘어난 6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행사를 즐겼으며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테마파크’로, e스타즈 사상 최대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e스타즈 서울 2010'은 게임으로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게임문화축제의 성공적인 모델로 떠올랐다. 
「e스타즈 서울」은 전 세계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디지털  문화축제’로 국내 게임 산업 육성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0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명실상부한 세계 게이머들의 화합의 장이다.

 

 

먼저 'e스포츠 국제대회'는 해외진출 한국게임의 글로벌 토너먼트인 ‘아시아 챔피언십’과 동·서양 e스포츠 올스타가 총출동하는 ‘대륙간컵’으로, 대륙간컵 우승은 서양팀(감독 조난단 바이칸)이 차지했으며,  아시아챔피언십은 한국, 중국, 일본이 각각 1승씩을 나누었다.


<대륙간컵>은 전세계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1.6(밸브) △워크래프트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2종목을 대상으로 쓰리썸 매치로 진행되었다.


동양팀(감독 김양중)은 ‘워크래프트3’(블리자드, 이하 워3) 경기에서 서양팀을 완벽하게 제압하며, 무결점의 플레이를 펼쳤지만 데스매치에서 장재호(Moon) 선수와 박준(Lyn) 선수가 독일의 신예 다니엘 스팬스(Xlord)에게 패해, 추격의 빌미를 허용했다.


서양팀의 ‘카운터 스트라이크’(밸브, 이하 카스1.6)는 역시 강했다. 
데스매치에서 서양팀 첫 번째 엔트리로 출전한 스웨덴의 프나틱(fnatic)은 동양팀을 차례로 완패시키며, 서양팀의 우승을 견인했다.


‘워3’, ‘카스’ 두 종목으로 나누어 치뤄진 <킹 오브 더 게임>에서는 한국의 장재호 선수(워3)와 폴란드의 프랙 엑스큐터스(카스)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아시아챔피언십> 세계 3개국이상에 서비스하고 있는 국산 게임 중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크로스파이어(네오위즈게임즈) △겟앰프드(윈디소프트)로 승부를 겨루었다.


‘겟앰프드 개인전은 지난 7월, 국내 예선을 통해 시드로 배정된 한인수 선수가 일본 타그선수와 팽팽한 접전 끝에 3:2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어 진행된 겟앰프드 단체전에서는 일본의 레스트 인 피스(Rest in Peace)팀이 한국의 서원호팀을 3:1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크로스파이어’ 종목 경기에서는 중국 팀이 한국팀과 일본팀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팀은 두 팀과 월등한 실력 차이로 우승을 차지해, 중국내 180만 동접자를 자랑하는 '크로스파이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은 ‘테일즈런너 대운동회’와 ‘1080 우린 한가족 게임 한마당’은 세대간, 계층간 화합을 통해 가족 친화형 콘텐츠로 각광을 받았다.
특히 할아버지·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함께 참가해 카트라이더(넥슨)으로 승부를 겨루는 <1080 우린 한가족 게임 한마당>에서는 최은경할머니(69세)팀이 1위를 차지했다.
최할머니는 “대회 준비기간 동안  아들, 손자, 며느리가 큰 힘이 되었다. 우리 같은 실버 세대도 가족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활기찬 노년시기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업간 ‘소통의 장’도 마련되었다.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신개념 전문 게임유통창구인 'e스타즈 프리미어(e-stars premiere)'에는 14개 퍼블리셔와 41개의 중소게임 개발사가 참여해 70건 이상의 비즈매칭이 이루어 졌다.

 
국내 대표 게임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e스타즈 프리미어는 온라인 B2B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며 추후 참여영역을 해외로 확대해,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나아가 글로벌 ‘게임마켓’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코엑스아셈홀에서 개최된 'e스타즈 서밋'은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아젠다를 바탕으로, 전세계 7개 브랜드의 오거나이저들이 지속적인 협력을 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자리에서는 세계 e스포츠 대회 일정 공유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은 서울이 주도해 구축하기로 협의하고, 오는 11월에는 WEM(World e-Sports Masters)에서 그 외 국제 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2011년 ‘제2회 e스타즈 서밋’에서는 규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국제 대회 심판들이 참여하여, 국제 e스포츠 규정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마채숙 문화산업담당관은 “e스타즈 서울2010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 공간으로 탄생하여 흥행행진을 이어갔다. 산업적 측면도 강화되어, 중소 게임사의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국산 게임의 세계화를 이끄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서울시는 e스타즈 서울을 통해 세계 e스포츠 발전을 위한 한국 e스포츠와 세계 e스포츠간의 가교 역할을 확대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주관한e스타즈 서울 2010은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열기를 2011년에도 이어갈 예정이다. e스타즈 서울 201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e스타즈 2010 행사 사진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봉선화·초피나무 항균,항염물질 추출 천연식물 무좀 퇴치제 개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유민기자] 경남산림환경연구원이 초피나무와 봉선화에서 추출한 무좀 퇴치제를 개발, 무좀 치료가 훨씬 쉬워질 전망이다. 토종 허브 식물군에서 항균, 항염물질을 찾아 스프레이...

  • 등록일: 2010-08-24

식약청,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올바른 선택과 섭취방법 제공 file

[어니스트뉴스=손유민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국내 만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율이 높아지고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체중...

  • 등록일: 2010-08-20

암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혈관신생차단제 개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유민기자] 국내 연구진이 암 성장과 전이에 필수적인 혈관신생에 관여하는 새로운 인자를 발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제재를 개발하여, 신개념 암 치료제 개발에 전기...

  • 등록일: 2010-08-19

제64회 전국 씨름선수권대회 기장에서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64회 전국 씨름선수권대회가 8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선수·임원 포함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장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시 씨름...

  • 등록일: 2010-08-19

'e스타즈 서울 2010' 게임역사 다시쓰며 성황리에 폐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천만 서울시민과 지구촌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문화축제 'e스타즈서울 2010(e-stars Seoul 2010)'이 15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8월 13일부...

  • 등록일: 2010-08-17

서울시 아기예방접종카드, 11일부터 교체 발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앞으로 아기예방접종카드 한 장으로 어떤 접종이 빠졌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아기들이 개월별로 맞아야할 예방주사 내용을 카드 한 장에 옅은 글...

  • 등록일: 2010-08-09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