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로 미국 시장 공략

작성자: 온라인뉴스팀 2016.05.09 06:49:26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패밀리 허브' 4,000대 이상을 전시하고 고객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미국 시장 공력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미국 전역의 베스트바이(Best Buy), 로우즈(Lowe's)를 포함한 대형 거래선 매장에 삼성 '패밀리 허브'를 전시하고 제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언제든 방문해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베스트바이에 숍인숍(Shop in shop)으로 설치한 삼성 생활가전 체험매장 '삼성 오픈 하우스(Samsung Open House)' 300여 곳에서는 고객이 집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를 사용하는 것 같이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올해 'CES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지난 3월 한국에서 첫 출시한 이후 20일만에 판매 1,000대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마이크, 스피커, 냉장실 내부를 보여주는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특히,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는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미국 소비자 특성에 맞춘 콘텐츠를 탑재했다.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는 기존 냉장고 제품과 같은 월등한 식재료 보관 기능 뿐만 아니라, △1시간 안에 주문한 물품들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인스타카트(Instacart)', △미국 내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유한 레시피 애플리케이션 '올레시피(Allrecipes)' , △고급 레스토랑의 특급 레시피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클럽 드 셰프' 등으로 미국 소비자들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가족의 즐거운 소통을 위한 ‘패밀리 커뮤니케이션’은 △구글이나 아웃룩 일정과 SNS 사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스티키(Sticki)’,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 등을 지원하는 ‘화이트보드(Whiteboard)' 기능이 탑재돼 가족간 게시물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고, △냉장고에 사진을 붙여 추억을 공유하던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켜주는 '포토 앨범' 기능도 적용했다.

 

주방에서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로는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이 지원되고, △월 6천만명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 '튠인(TuneIn)', △2억 이상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Pandora)'가 탑재돼 소비자들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 준다.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들로 무장한 삼성 '패밀리 허브'는 제품 출시와 함께 NBC '투데이 쇼' 같은 주요 아침 뉴스와 'USA투데이', '보그', '홈&가든'을 포함한 주요 매체들에 자세히 소개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들을 탑재하기 위해 고객들을 선정해 3개월 넘는 기간 동안 사전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 사이라(Saira, 뉴저지 거주)씨는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에 생각하던 냉장고의 범주에서 완전히 벗어난 혁신적인 제품이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가족들이 적응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며 "삼성 '패밀리 허브'로 인해 주방이 더욱 활기차고 웃음이 가득한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고 말하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 출시에 맞춰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스틴 벨(Kristen Bell)과 남편인 영화배우 댁스 셰파드(Dax Shepard)가 출연한 TV 광고를 시작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아 판매 돌풍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가 지역 특화된 콘텐츠를 탑재하며 미국 소비자의 생활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지역별 소비자를 배려한 기능들로 전략시장에서 생활가전의 판도를 바꿔나가며 소비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탑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7978c4e17082824778518598682778ea.jpg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카테고리 제목 날짜

카테고리: IT 

5월 황금연휴 카카오내비 빛났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카카오내비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동안 역대 최대 수준의 이용자 수 및 길안내 건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하루 동안, 카...

  • 등록일: 2016-05-10

카테고리: 생활경제 

현대차 정몽구회장, 중국 장쑤성 성장 면담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9일 오전 양재동 사옥에서 중국 스타이펑(石泰峰) 장쑤성(江蘇省) 성장을 만나 자동차산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올해 초 장쑤성 성장으로 선임된 스타이펑 성장은 장쑤성과...

  • 등록일: 2016-05-09

카테고리: IT 

카카오, “알림톡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아냐” 해명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는 ‘알림톡’이 전기통신사업법을 위반했다는 서울 YMCA 시민중계실의 방통위 조사 요청 건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전기통신사업법의 위반 행위에 해당하...

  • 등록일: 2016-05-09

카테고리: 생활경제 

린나이코리아,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RC35 출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 www.rinnai.co.kr)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친환경인증마크를 획득해 열효율은 높이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줄인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모델명:RC35)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 등록일: 2016-05-09

카테고리: IT 

카카오드라이버, 기사회원과 소통 강화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올 상반기 정식 서비스 예정인 카카오의 대리운전 O2O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가 대리운전 기사회원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지난 4월 27일부터 카카오드라이버 ...

  • 등록일: 2016-05-09

카테고리: 생활경제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로 미국 시장 공략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패밀리 허브' 4,000대 이상을 전시하고 고객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미국 시장 공력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미국 전역의 베스트바이(Best ...

  • 등록일: 2016-05-09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