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2016 월드 IT쇼 개막

작성자: 온라인뉴스팀 2016.05.17 11:00:13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에서 최신 스마트 제품들이 선사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기어360', '기어 VR' 등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리프TV(Serif TV)',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노트북9' 등 혁신적인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체험해 보며 제품들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기획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완전체라 불리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을 중심으로 VR(가상현실) 생태계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어 360'과 '기어 VR'을 비롯해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킨 윈도우 기반 태블릿 '갤럭시 탭프로 S'까지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의 카메라 기능을 비교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물 속에 제품을 넣어보는 방수기능, 게임을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런처', '게임 툴즈' 기능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6ba25df3312326e0cc1ef595ca8872b2.jpg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현실(VR) 관련 제품 전시도 특화했다. 관람객들은 '기어 360’으로 직접 상하좌우 360도 모든 공간을 촬영해 볼 수 있으며, '기어 VR'을 통해 에버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판다월드를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7'의 특화된 카메라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도 운영한다.
'갤럭시 S7'으로 세계적 현대무용단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담은 예술사진 전시와 전문 포토그래퍼들과 20대 소비자들이 서울, 진해, 광주, 전주, 부산, 대구, 울산, 춘천, 제주, 캠퍼스 등 전국 곳곳에서 촬영한 '♥7 Day & Night with S7' 사진전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이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가구 같은 TV '삼성 세리프 TV'를 함께 전시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는 순도 높은 자연색을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장점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순수한 색과 빛을 잃지 않는 내구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또한, 빛 속에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자연 그대로의 컬러들을 표현할 뿐 아니라 빛과 그림자 속에 가려진 디테일까지도 제대로 표현하는 'HDR 1000'도 지원한다.
 
특히,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의 뛰어난 화질을 4K UHD 영상으로 제작된 간송 문화전, 에버랜드 판다 영상 등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리모콘 하나로 공중파 방송, 케이블 TV, IPTV,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등 다양한 TV 사용 환경을 한 화면에 통합해 빠르고 쉽게 찾아 즐기는 스마트 TV 기능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실제 거실 공간을 마련해 품격 있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TV 디자인을 소개했다.
 
뒷면에 불필요한 나사구멍을 없애고 복잡한 단자들을 정리할 수 있는 커버를 도입해 어느 각도에서나 깔끔한 360도 디자인을 자랑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삼성 세리프TV'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하나의 가구처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삼성 세리프TV는'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과 스마트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세리프 TV만의 '커튼모드' UI 등으로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패밀리 허브'는 혁신적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서비스로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생활의 변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채용했을 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로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패밀리 허브'는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는 '푸드알리미', 레시피를 음성지원으로 읽어주는 '푸드레시피', 부족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 기능 등을 갖춰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 조리, 구매까지 스마트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이 간단하게 메시지를 남기고 메모를 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메모',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볼 수 있는 '포토앨범' 기능을 비롯해 요리하거나 식사를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뮤직&라디오', 영유아용 콘텐츠 '주니어네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가족 간의 소통과 키친 엔터테인먼트로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패밀리 허브'와 스마트 TV와 '갤럭시 S7'과의 연동을 통해 주방에서도 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키친 TV'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 알리미' 기능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국내 PC 시장에서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삼성전자는 '노트북 9 메탈(metal)' 아이언 실버, 미네랄 화이트 모델과 '노트북 9 스핀(spin)' 등을 전시했다. 최신형 초경량 인기 모델인 노트북 9 메탈 900X3L은 저울로 가벼운 무게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퀵 충전' 기능으로 9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시 최대 12시간(모바일 마크 07기준)을 사용할 수 있다. 초슬림 베젤,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등의 혁신 기술도 갖췄다.
 
프리미엄 2-in-1 노트북 삼성 노트북 9 스핀은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2-in-1 제품으로 업무 효율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360도 회전 가능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4개의 내장 센서로 화면의 각도를 인식해 화면 방향과 키보드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해 노트북, 스탠드, 키오스크, 태블릿 등 4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카테고리 제목 날짜

카테고리: 생활경제 

2016 월드 IT쇼 개막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에서 최신 스마트 제품들이 선사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 등록일: 2016-05-17

카테고리: 생활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외 인재 교류 가교 역할 톡톡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제주도의 특성에 맞는 국내외 인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미션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

  • 등록일: 2016-05-17

카테고리: IT 

다음웹툰,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으로 전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웹툰이 한층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된다. 16일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3분기 중, 다음웹툰 서비스 영역을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공동체...

  • 등록일: 2016-05-17

카테고리: IT 

카카오드라이버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16일 오후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리운전 호출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https://driver.kakao.com/reservations)’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i...

  • 등록일: 2016-05-16

카테고리: 생활경제 

한국지엠, 2016 쉐보레 어울림 한마당 개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4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임직원 및 가족,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2016 쉐보레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3만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

  • 등록일: 2016-05-15

카테고리: IT 

트위터, 방탄소년단 팬텀 대결 개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내 뮤지션 최초 특별 이모티콘의 영광은 트위터가 만든 ‘한류돌’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는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

  • 등록일: 2016-05-13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