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자동차 뉴스


카테고리 : 자동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기아자동차 ‘신형 K5’가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12일(화) 강남구 논현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발표회에서 ‘2017 K5’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 ‘GT-Line’을 선보이고,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동시에 출시했다.

 

‘2017 K5’는 ▲‘Signature’, ‘GT-Line’ 스페셜 트림 출시로 디자인 요소 강화 ▲신규 변속기와 첨단사양 신규 적용을 통해 주행성능 및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해 친환경차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9f6d51497fe054a9b6106b7d30f156a0.jpg

 
‘신형 K5’는 지난해 7월 ‘2개의 얼굴’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K5 MX(MODERN EXTREME)’와 ‘K5 SX(SPORTY EXTREME)’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에서 국내 최초로 2011년 1세대, 2015년 2세대가 모두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해 세계적 호평을 이어옴과 동시에 중형 세단의 디자인을 새롭게 정의했다.

 

‘2017 K5’에서는 고급스러움을 집중 강화한 ‘Signature’,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시킨 ‘GT-Line’ 스페셜 트림을 추가하며 디자인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Signature’ 트림은 ▲세련된 디자인의 LED헤드램프 ▲알루미늄 소재의 기어 노브 주변부의 콘솔 어퍼 커버 ▲실내 공간 상단에 기존 준대형 차급에 적용하던 블랙 스웨이드를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울러 차량 후면과 스티어링 휠에 ‘Signature’ 전용 엠블럼을 부착하고, ‘Signature’ 문구가 새겨진 자수 가죽시트를 앞좌석에 적용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Signature’ 스페셜 트림은 2.0 가솔린, 1.7 디젤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GT-Line’의 외관은 ▲‘GT-Line’ 전용 엠블럼 부착과 함께 ▲LED헤드램프 ▲강렬한 느낌의 듀얼머플러와 전륜 레드캘리퍼 ▲18인치 신규 알로이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내장은 ‘Signature’ 트림과 동일하게 알루미늄 소재의 콘솔, ‘GT-Line’ 문구가 새겨진 앞좌석 시트는 물론 운전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스포츠 튜블러 가죽시트를 적용해 터보 모델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다.

 

‘GT-Line’ 스페셜 트림은 1.6 터보, 2.0 터보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2017 K5’는 신규 변속기, 첨단 신사양 적용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기아차는 변속기의 구동 효율을 개선하고, 직결성을 향상한 신규 6단 자동변속기 ‘K-Advanced Shift’를 ‘2017 K5’ 2.0 가솔린, 2.0 LPI 모델에 탑재했다. 

‘K-Advanced Shift’는 상시 직결 제어를 통해 기존 변속기 대비 부드러운 가속성능을 구현했고, 정밀 제어를 통해 차량 진동, 소음도 줄여 보다 정숙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연비도 ‘2017 K5’ 2.0 가솔린 모델은 18인치가 0.2 km/ℓ 향상된 11.6km/ℓ, 2.0 LPI 모델은 0.2 km/ℓ 향상되어 9.4 km/ℓ를 달성하여 경제성도 한층 개선됐다.

 

신사양 측면에서도 ‘2017 K5’는 국산 중형차 최초로 주차공간과 주행공간을 인지해 협소한 공간에서의 주차와 주행을 돕는 어라운드뷰모니터링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아 T맵 & 미러링크’를 기아차 최초로 적용해 갈수록 중요해지는 차량과 모바일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특히 ‘기아 T맵 & 미러링크’는 별도의 이용료 없이 T맵을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술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최적의 경로 탐색을 제공하며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도 실시간 최신 도로 정보를 반영해 정확히 길을 안내한다.

사용법도 USB로 차량과 연결하고 기아 T맵 앱을 실행하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직관적이다.

휴대폰 화면을 차량 내비게이션에 보여주던 기존의 미러링크 기술과 달리 K5의 7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에 적합하게 별도로 디자인된 UI(User Interface)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2017 K5는 선호 사양을 보강하면서 가격은 낮추는 파격적인 정책을 선보였다.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5~55만원이 인하되며, 특히 2.0 가솔린의 경우 사양 외에도 신규 변속기가 적용된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경제성이 높아졌다.

아울러 최근 인기가 높아진 다운사이징 모델인 1.6터보 모델의 경우 전 트림을 20만원에서 105만원까지 전격 인하해 고객 부담을 줄였다.

 

‘2017 K5’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과 함께 대부분 차량에서 최고가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한 것과 다르게 고급 디자인 사양들을 통합한 디자인 패키지를 폭넓게 운영한다.

 

‘2017 K5’ 구매 고객은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와 ‘GT-Line’의 고급스러우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강점을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부터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 UP’ 패키지는 ‘Signature’의 디자인 중LED헤드램프와 18인치 럭셔리 알로이휠, 실내 고급화 사양이 포함되며, ‘터보 스타일 UP’ 패키지는 ‘GT-Line’의 디자인 중 LED 헤드램프와 듀얼머플러&스키드 플레이트, 18인치 스포티 알로이휠&전륜 레드 캘리퍼가 포함된다.

 

‘2017 K5’의 가격은 주력 모델인 2.0 가솔린 기준 ▲럭셔리 2,265만원 ▲프레스티지 2,505만원 ▲노블레스 2,705만원 ▲Signature 2,905만원, 1.7 디젤은 ▲럭셔리 2,500만원 ▲프레스티지 2,750만원 ▲노블레스 2,950만원 ▲Signature 3,150만원이다.

또한 1.6 터보 모델은 ▲럭셔리 2,425만원 ▲프레스티지 2,610만원 ▲노블레스 2,810만원 ▲GT-Line 3,030만원, 2.0 터보 모델은 ▲GT-Line 3,195만원 이다.

 

한편 기아차는 부산모터쇼에 최초 공개했던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2017 K5’와 함께 출시한다고 밝혔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9.8kWh 대용량 배터리와 50kW 모터를 적용해 전기와 하이브리드 두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친환경 차량으로, 2.0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f91e8b3a0f342d224df304b6e2778dce.jpg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모드는 배터리 완전 충전시 최대 44km를 전기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어 국내 최고수준의 효율성과 기술력을 자랑하며, 도시 생활자의 평균 출퇴근 거리가 편도 30~40km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평일에는 전기만으로 주행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만약 평일 40km의 거리를 전기 주행 모드로 출퇴근하고 주말에는 100km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드를 병행해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할 경우 연간 15,600km의 거리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6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고, 동일 거리를 동급 가솔린 엔진(연비 12km/ℓ 기준)으로 주행할 경우에는 180만원 정도 비용이 들기 때문에 최대 120만원 상당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배터리를 모두 사용해도 가솔린을 사용해 하이브리드 모드(16.4 km/ℓ)만으로 최대 902km까지 주행가능하기 때문에 전기차와 달리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세제 혜택 및 구매 보조금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 부담을 덜어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자동차 구매보조금 500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량 등록 시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 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이런 각종 세제 혜택 및 구매보조금 500만원 그리고 전기 주행 모드를 활용하면 동급 가솔린 차량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유류비를 유지할 경우 5년 내로 가솔린 대비 차량 가격 이상을 회수할 수 있어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50명 선착순으로 100만원의 특별 지원금을 구매 고객에게 제공해, 한층 가격 경쟁력을 높이며 친환경차 보급에 앞장선다.

 

또한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서울 등록 차량 한정) 등 하이브리드 차량의 추가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다.

 

주행면에서도 GDI엔진과 50kw급 모터로 역동적인 동력성능을 제공하고, 주행 상황과 조건에 따라 긴밀하게 변속기를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EV모드와 HEV모드의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LED헤드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라디에이터그릴과 리어범퍼 하단에 에코 컬러 포인트를 적용하고, 친환경차 전용 엠블럼(ECO-plug in hybrid)을 적용해 PHEV만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도 ▲PHEV 전용 4.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해 충전 관련 정보, EV/HEV 주행 모드 및 주행 가능 거리를 알려주고 ▲PHEV 전용 8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적용하여 에너지 흐름도, 예약 충전기능 등을 제공하여 손쉽게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충전기의 경우 거치형 완속 충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완속 충전용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일반 220V 콘센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휴대용 충전 케이블은 옵션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K5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단일 트림으로 가격은 ▲노블레스 스페셜 3,960만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의 2016년 신차품질지수(IQS) 1위 달성을 기념하며 특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7월 K5 출고 고객(하이브리드 제외)은 50만원 휴가비 지원 또는 최저 1.5% 저금리 할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1개월 내 차량에 불만족할 경우 K3, 스포티지, 쏘렌토 중 1대로 교환이 가능한 ‘품질불만 ZERO’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K5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30만원 휴가비 지원 및 특화 보장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특화 보장 프로그램인 BIG4는 ▲차량 교환 프로그램인 ’품질불만 ZERO’▲하이브리드 전용 부품에 대해 10년간 20만Km 무상 보증 서비스 ▲1년 75%, 2년 68%, 3년 62%로 중고차 가격을 보장해주는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 ▲출고 후 100일내 보험 수리시 자기부담금을 지원(50만원限)하는 서비스로 구성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시장에 스페셜 트림과 신사양, PHEV 엔진까지 강화한 K5의 전면적인 반격이 시작될 것” 이라며 “K5는 모든 부분에서 끊임없는 진화의 노력을 통해 중형 시장의 강자로 다시금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사진제공=기아자동차]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터스포츠 인제스피디움,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6월 출범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대한민국 카트 대회의 최상위 카트 리그인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이 6월 11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새롭게 출범한다.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이하 KARA)와 모터스포츠 풀뿌리 종목인 카트 대회의 발전과 모터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해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KARA Karting Korea Championship, 이하 KKC)’을 신...  
모터스포츠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6일 첫 시즌 개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첫 시즌이 5월 6일~7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는 개막전으로 5개월 간의 여정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내구레이스 시리즈인 ‘인제 내구’를 중심으로 모터바이크 경주 ‘모터쿼드 트랙어택’과 드리프트 경주인 ‘드리프트 페스...  
모터스포츠 레이스 트랙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모터스포츠를 한 번에…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5월 개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오는 5월 강원도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자동차 페스티벌이 열린다.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은 오는 5월 6~7일 양일간, 인제스피디움 일원에서 2시간 내구레이스, 바이크 경주, 드리프트, 드레그 레이스 등 다채로운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구성된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개막전을 개최한다. ‘인제 마...  
자동차 원주시, 전기차 충전기 대폭 확충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에 전기차 충전기가 대폭 확충될 전망이다. 원주시는 환경부 주관 전기차 충전기 집중 보급사업인 ‘2023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전기차 충전취약지역의 빠르고 편리한 충전 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민간사업자와 공동 컨소시엄으로 공모에 참여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원주시는 국비 12억 원과 민간 투자액 17억 원 등 ...  
쉐보레 카마로SS '레드 실버' 신규 외장 컬러 추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사전 계약 중에 있는 쉐보레 카마로SS의 국내 판매 모델에 레드와 실버 두 가지의 새로운 외장 컬러를 추가하고 대박 행진을 이어간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 첫 공개 이후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근육질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카마로SS는 700대 이상의 사전계약을 달성하며,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서 전례 없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  
'무더위 가라' 2016 쉐보레 써머 페스티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8월 한달 간 큰 폭의 현금할인과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대규모 전시장 이벤트 등을 마련,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8월에 ‘쉐보레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7월 대비 훨씬 강화된 조건으로 시행한다. 차량구입 시 통상적으로 현금할인과 할부혜택 중 한가지가 적용되나, 쉐보레는 최대 350만원의 현금할인과 최대 60개월 4.9% 장기 할...  
현대자동차, 휴먼 라이브러리 8월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주)는 오는 8월 6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소재)에서 ‘휴먼 라이브러리(Human Library) 8월: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먼 라이브러리’는 현대자동차에서 다양한 명사를 초청해 고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서 책을 읽듯 사람 간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지식과 경험, 가치관 등을 공유한다’...  
기아차, '2017 K5'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글로벌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기아자동차 ‘신형 K5’가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12일(화) 강남구 논현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발표회에서 ‘2017 K5’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 ‘GT-Line’을 선보이고,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동시에 출시했다. ‘2017 K5’는 ▲‘Signature’, ‘GT-Line’ 스페셜 트림 출시로 디자인 요소 강화 ▲신규 변속기와...  
제네시스 G80 본격 판매 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지 에이티, 이하 G80)’가 가격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7일 대형 럭셔리 세단 G80의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솔린 3.3 및 3.8 두 가지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3 모...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