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어니스트뉴스 즐겨찾기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 러시아 공장 방문 “기회는 다시 올 것”

작성자: 온라인뉴스팀 2016.08.03 16:40:05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해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라며 이에 대비해 상품, 마케팅 등을 철저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정몽구 회장은 2일(현지시간)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내에 있는 호텔로 현지공장 주재원 부부 등 총 100여명을 초청, 만찬을 주재한 자리에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고군분투 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정몽구 회장은 3일(현지시간) 현지 공장을 점검하며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러시아 시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시장이 회복됐을 때를 대비해 지금 우리의 브랜드가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상품,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달 초부터 생산에 들어간 소형 SUV 모델 ‘크레타’ 생산 라인을 점검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크레타는 지난해 인도시장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모델로 최근 러시아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부터 러시아 공장에서 생산되기 시작했다.

 

0501ae9917a54da410450350a8336614.jpg

 
현대차는 러시아 시장이 오랜 경기침체 영향으로 산업수요가 급감하고 있지만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를 통해 러시아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부 글로벌 메이커들은 판매와 수익성이 감소하자 공장을 폐쇄하거나 조업중단, 감원 등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하고 있지만 현대·기아차는 생산차종 추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는 일시적으로 수익이 조금 감소하더라도 제품력을 강화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여 향후 러시아 시장이 회복됐을 때 시장 주도 메이커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러시아 자동차시장은 오랜 경기침체 영향으로 2012년 294만대에 달하던 산업수요가 올해는 140만대로 반토막 이상 감소가 예상되는 등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는 오히려 러시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전년 대비 13.5% 감소한 32만4,701대를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했다. 하지만 러시아 전체 시장이 35.7% 감소함에 따라 시장점유율은 15.1%에서 20.3%로 크게 확대됐다.

 

올해 6월까지도 전체 시장이 14.1% 감소한 가운데 현대·기아차는 전년 대비 13.9% 감소한 13만4,100대를 판매해 시장 우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

 

현대·기아차 대표 러시아 전략 차종인 쏠라리스와 리오는 올해 4만5,930대, 3만9,454대 판매로 러시아 자동차 시장 베스트셀링 1위와 3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개관한 현대모터 스튜디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점점 고조되고 있는 축구 열기에 발맞춘 월드컵 마케팅을 펼쳐 러시아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러시아공장 점검을 마친 정몽구 회장은 슬로바키아와 체코로 이동해 현지 공장에서 생산된 자동차의 품질을 점검할 계획이다.[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of Articles
카테고리 제목 날짜

카테고리: IT 

카카오,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 사전예약 진행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오늘부터 8월 12일까지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미고 나의 상태를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

  • 등록일: 2016-08-04

카테고리: 생활경제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 러시아 공장 방문 “기회는 다시 올 것”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해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라며 이에 대비해 상품, ...

  • 등록일: 2016-08-03

카테고리: IT 

카카오, 2016년도 상반기 투명성 보고서 공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오늘 2016년 하반기 투명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카카오 투명성 보고서는 지난 2015년 1월 처음 발간되어 이번이 4회째이다. 카카오의 프라이버시 정책 웹사이트에서는 투명성 보...

  • 등록일: 2016-08-03

카테고리: IT 

카카오, 2016 리우올림픽 특집페이지 오픈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오는 6일(한국시간) 개막하는 리우올림픽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올림픽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리우올림픽 특집페이지 ‘Rio 2016’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

  • 등록일: 2016-08-03

카테고리: IT 

트위터, 리우 올림픽 응원용 특별 이모티콘 공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트위터(Twitter)는 이번 주말로 다가온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막을 기념해 200종 이상의 올림픽 특별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세계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특별 이모티콘을...

  • 등록일: 2016-08-03

카테고리: 생활경제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출시했다. 이 두 제품은 상판 글라스 아래에 탑재한 LED로 실제 불꽃과 유사한 ‘엠버’ 색상의 ‘버츄얼 플레임(가상불꽃)’을...

  • 등록일: 2016-08-02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