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IT ProBono’ 9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2011년 시작된 IT ProBono는 사회복지기관 및 NGO 등 비영리단체 실무자 대상으로 IT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다음의 대표적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다음 임직원들에게 소셜 미디어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부터 블로그, SNS 운영에 대한 노하우까지 들을 수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f2817374c6afb46d45557f8de5bd3dc.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사회적 기업의 날(7월 1일)을 맞아 특별히 이번 9기 프로그램을 사회적 기업 실무자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이나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9기 프로그램 교육 일정은 7월 3일부터 24일까지이며, 다음 한남오피스 5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3번의 강의와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1박 2일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다음 임직원 15명이 재능기부 봉사자로 참여해 교육 참가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 확인 및 참여 신청은 공식 블로그(http://itprobono.tistory.com/)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는 선착순 25명을 선발한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좋은 목적과 콘텐츠에 비해 대중에 알려지기 않은 사회적 기업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회적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활동 내용을 널리 알리고,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다음은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다음의 플랫폼을 활용한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용자가 다음에서 사회적 기업명을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기업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고용노동부에 등록되어 있는 사회적 기업 중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총 319개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차,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경북 포항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이전 확대 개소하며 서비스센터 균형 배치와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기아차는 10일 경북 포항시 죽도동에 위치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홍근선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등 회사 관계자와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좌측에서 네번째)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다섯번째) 한병수 기아차 정비지회 지회장, (여섯번째) 홍근선 기아차 서비스사업부장, (일곱번째) 서진국 포항시 북구청장 외 행사 관계자들이 10일 경북 포항시 죽도동에 위치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개소식 기념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는 직영 서...  
다음, 공공데이터 API 호스팅 나선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공공데이터를 개발자와 연결시켜주는 '공공데이터 API 호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공공데이터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호스팅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국책 연구 기관 등 공공데이터 API 공유를 원하는 단체가 다음 개발자네트워크(http://dna.daum.net)에 신청하면 API를 만들어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처음 공개한 공공데이터 API는 ‘기상 실시간 센서 데이터(http://dna.daum.net/include/tools/sensorql)’로 전국 700여곳에서 분 단위로 수집하는 풍속, 풍향, 기온, 습도, 기압, 강수량 등 기상 관련 13종의 데이터를 센서QL(SensorQL)의 형식으로 실시간 제공한다. ‘기상 실시간 센서 ...  
다음,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 전면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반응형웹을 적용한 새로운 UX(User eXperience)와 풍부한 콘텐츠를 골자로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다음 뷰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최적화된 상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뷰의 화면 구성도 확 달라졌다. 기존의 다음 뷰가 블로그 게시글을 단순히 인...  
마이피플 PC버전, 평균 이용 시간 가장 길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PC 메신저 중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5월 한 달 간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평균 로그온 시간은 약 94시간으로 네이트온(약 82시간), 스카이프(약 38시간) 등을 크게 앞질렀다(코리안클릭 기준). 같은 기간 평균 로그인 일수 또한 마이피플 PC버전이 11.37일로 네이트온(10.52일), 스카이프(8.87일)를 제치며 선두에 올랐다.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이 가장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루 7시간 이상 로그온 한 사용자 비율은 마이피플 PC버전만이 유일하게 20%를 상회, 장시간 PC를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사내 메신저 등으로 활용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다...  
한국지엠,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장에 마크 코모 부사장 선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GM캐나다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의 마크 코모 (Marc J. Comeau) 부사장을 오는 8월 1일부로 한국지엠의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 새 부사장으로 선임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모 부사장은 1983년 GM 입사 이후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 제품 공급 전문가를 시작으로 인사개발 매니저, 마케팅/비즈니스 기획 매니저를 지냈고, 미시건 주 플린트 소재 뷰익 모터 담당 전략 마케팅 임원 등 다양한 보직을 경험했다. 또한 코모 부사장은 캐나다의 마케팅 매거진에서 뽑은 ‘최우수 마케터상’을 받기도 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코모 부사장은 캐나다 몽턴(Moncton)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어바나-샴페인(Urbana-Champaign)에 있는 일리노...  
다음,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IT 재능 기부 활동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IT ProBono’ 9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2011년 시작된 IT ProBono는 사회복지기관 및 NGO 등 비영리단체 실무자 대상으로 IT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다음의 대표적인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다음 임직원들에게 소셜 미디어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부터 블로그, SNS 운영에 대한 노하우까지 들을 수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사회적 기업의 날(7월 1일)을 맞아 특별히 이번 9기 프로그램을 사회적 기업 실무자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이나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  
2014 쉐보레 아베오 FUN 에디션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7일, 한층 세련되고 감각적인 내외관 스타일과 함께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4년형 ‘쉐보레 아베오 FUN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세련된 유러피언 스타일에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의 도입으로 최대 9.5% 향상된 연비뿐만 아니라 더욱 경쾌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으로 사랑받는 아베오가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4년형 모델 출시와 동시에 해치백 모델의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FUN 에디션을 통해 젊고 개성을 중시하는 소형차 고객들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아베오 FUN 에디션은 기존의 견고하고 스포티한 소형 해치백 디자인에 눈길을 잡아 끄는 내외관 디테일...  
한국지엠, 알페온3.0 슈프림 블랙 모델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0일, 준대형 럭셔리 세단 알페온에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을 적용한 ‘EL300 슈프림 블랙’ 모델의 계약 접수를 시작하고 14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EL300 슈프림 블랙 모델은 럭셔리 세단 고객의 성향을 반영한 디자인 요소와 더불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보다 폭넓게 적용하는 한편, 판매가격을 기존 EL300 슈프림 모델 대비 40만원 인하해 합리적인 준대형 럭셔리 세단 고객층을 공략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준대형 럭셔리 모델은 자동차회사 제품 라인업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다”며, “알페온 고객의 성향에 민감하게 반응해 상품성을 개선해 나가는 한편, 주요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