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취업직장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의 ‘Fun한 취업 동영상’이 구직자와 사회초년생의 큰 공감을 얻으며 네이버 TV캐스트 전체 인기채널 TOP 10(11월 5일 기준)에 등극했다. 또, 각각의 동영상이 교양 카테고리 내 1위에 다수 기록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1384336918saraminfun.jpg 

[사진제공=사람인]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Fun한 취업 동영상’은 취업 정보와 취업 콘텐츠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담아낸 서비스다. 인터넷 및 모바일로 손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직의 고충을 위로하고 취업 전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근에는 고졸 취업준비생을 위한 동영상도 제작돼 더욱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현재 누적 조회수는 325만 건(유튜브, 네이버 TV캐스트 기준)에 이르고 있다.

사람인의 ‘Fun한 취업 동영상’은 직접 겪었던 에피소드와 전문가 검증으로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 면접 Tip ▲ 이력서 작성 Tip ▲ 공채준비 Tip ▲ 구직자 공감 ▲ 직장인 공감 분야에서 70여 편의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며, 사람인 자료통의 ‘Fun한 취업 동영상’ 게시판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aramindream),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saraminfun)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동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이는 것은 198,355건(네이버 TV캐스트 기준)을 기록 중인 ▲ ‘실시간 면접 게이지’편이다. 면접과정 전반에 걸쳐 감점 및 가점요소들을 게임 시뮬레이션으로 제작해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또, ▲ ‘면접복장 스타일_그 남자 그 여자 면접복장’편 ▲ ‘[멘탈붕괴] 면접 1분 자기소개 유형’편 등이 각각 19만, 13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고졸 및 대졸 신입사원을 위한 ▲ ‘내 맘대로 순결한 랭킹_신입사원의 고민’편과 10대인 고졸 구직자들의 재능을 발견하는 에피소드를 담은 ▲ ‘재능의 발견’편, 이력서 작성 요령부터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까지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는 ▲ ‘취업채널S’편, 면접 행동을 유형별로 분석한 ▲ ‘놈놈놈’편 등도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사람인의 박은수 그룹장은 “업계 최초로 Fun한 취업 동영상을 제작한 것은 어려운 취업난이지만 구직자들이 긍정의 힘으로 이겨내고, 그 에너지로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였다. 그런데, 오히려 사람인이 325만 명의 지지와 응원을 받는 것 같다. 앞으로도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람인 취업 동영상 조회수가 무려 325만 건, 인기 비결은?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의 ‘Fun한 취업 동영상’이 구직자와 사회초년생의 큰 공감을 얻으며 네이버 TV캐스트 전체 인기채널 TOP 10(11월 5일 기준)에 등극했다. 또, 각각의 동영상이 교양 카테고리 내 1위에 다수 기록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사람인]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Fun한 취업 동영상’은 취업 정보와 취업 콘텐츠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담아낸 서비스다. 인터넷 및 모바일로 손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직의 고충을 위로하고 취업 전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근에는 고졸 취업준비생을 위한 동영상도 제작돼 더욱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현재 누적 조회수는 325만 건(유튜브, 네이버 T...  
올 뉴 쏘울ᆞ올 뉴 카렌스ᆞK3쿱 타고 스키장 가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겨울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자동차㈜는 올 뉴 쏘울ᆞ올 뉴 카렌스ᆞK3쿱 11월 개인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5개 스키장에서 사용 가능한 리프트 주간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이번 이벤트 대상 고객은 기아차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계약번호를 입력한 후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평창 용평 리조트ᆞ홍천 비발디 파크ᆞ 용인 양지 파인 리조트ᆞ수안보 사조 리조트ᆞ무주 리조트 등 5개 스키장 중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날짜로 예약하면 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제공되는 이용권 2매는 본인을 포함한 동반 1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31...  
다음 쏠캘린더, 신규 언어·기능 추가로 글로벌 시장 확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쏠캘린더(SolCalendar)에 해외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 다음은 11일, 쏠캘린더에 이용자들이 직접 번역한 신규 언어를 추가하는 한편, 사용 편의를 높인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계획을 밝혔다. 쏠캘린더는 지난 9월,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출시됐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현재 위치 날씨 정보 제공, 스티커를 이용한 일정 꾸미기 지원, 그리고 감각적인 30여종의 위젯 등이 강점이다. 또한, 별도의 설정 없이도 스마트폰에 연동되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기존에는 스마트폰 연동이 어려웠던 야후 캘린더 등도 컬데브(CalDAV) 기술로 연동을 지원해 편리하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정대교 쏠스튜디오...  
현대차, ‘i40 2014’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사양과 안전성으로 새롭게 태어난 프리미엄 중형차 ‘i40 2014’를 5일(화)부터 시판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i40 2014’는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만의 차별성이 더욱 두드러지도록 고객 선호 사양과 최고급 편의 사양을 대거 반영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먼저 ‘i40 2014’는 국내 주차 공간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을 적용했다.(웨건 모델 한정) 이번에 적용된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후면 1m 범위 안에서 3초간 대기할 경우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가 열리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기아차, K시리즈 ‘1-2-3 특별 저금리 할부’ 이벤트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는 11월 K3, K5, K7, K9 출고 고객에게 기존 대비 최대 5% 낮은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1-2-3 특별 저금리 할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11월에 K3, K5, K7, K9을 할부 구매하는 고객에게 1.9%(24개월 할부), 2.9%(36개월 할부), 3.9%(48개월 할부)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차 관계자는 “2009년 K7을 처음 선보인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시리즈 출시 4주년을 맞아 이번 저금리 혜택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금리 할부 혜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지점 및 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니스트뉴스 ...  
다음 ‘스토리볼’ 성공적 유료화, UV도 70만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음 스토리볼이 일 순방문자 수가 70만명을 넘었으며, 유료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지난 10월 22일 작가와 협의를 통해 일부 연재를 전격 유료화했으며, 이틀 만에 유료 판매 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토리볼'은 연재 중 무료로 구독 가능하지만, 연재가 종료된 후에는 작가와의 협의를 통한 유료 전환 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리볼의 콘텐츠가 연재되는 동안 공감 기능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검증을 받아 유료화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고, 공감을 가장 많은 받은 회차, 공유가 가장 많이 된 회차를 기준으로 유료화 전환을 실행해 정교함을 더했다...  
현대·기아차, 찾아가는 무료예방점검 300만대 넘어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기아차가 무료예방점검 서비스를 실시한지 7년 만에 점검차량 300만대를 넘어섰다. 현대·기아차는 비포서비스와 큐서비스를 통해 10월까지 336만대의 차량을 무상점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비포서비스 및 기아차 큐서비스는 아파트 단지, 대형마트, 기업체 등 고객이 거주하거나 자주 방문하는 곳에 직접 찾아가 무료로 차량을 점검해주는 예방 정비 서비스다. 현대차 비포서비스 실시 [사진제공=현대·기아차] 현대·기아차는 이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54만대를 점검하는 등 매년 50만대의 차량을 무상점검하고 있다. 이는 현대·기아차 지난해 연간 국내판매대수인 115만대의 47%에 달하는 대수로, 판매차량의 절반을 무상으로 점검해주고 있는 것이다. 총 대수인 336만대도 국내 자...  
2014년형 쉐보레 말리부 사전계약 돌입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첨단 안전사양과 신규 편의장비로 무장하고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2014년형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의 11월 본격 판매에 앞서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 탁월한 정숙성은 물론, ‘2012 올해의 안전한 차’ 수상으로 탁월한 안전성이 입증된 바 있는 쉐보레 말리부는 기존의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급제동 경보 시스템에 이어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패밀리 세단의 안전 기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사진제공=한국지엠] 2014년형 말리부는 주행 사각지대 범위 내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시각적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Side Blind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