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4-May-14

다음, ‘공감’ 버튼 오픈

2014.05.14 12:41:10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뉴스 등의  콘텐츠에 기호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감’ 버튼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은 기존에 서비스마다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추천 버튼을 공통된 UI와 시스템으로 통합해 새롭게 공감 버튼을 적용하게 됐다.  현재 공감 버튼이 적용된 서비스는 뉴스, 스포츠, 연예, 스토리볼 서비스로, 향후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공감 버튼은 이용자들이 뉴스 등의 콘텐츠에 대해 호감 및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콘텐츠 하단에 제공되는 하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공감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공감 버튼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우선, 뉴스, 연예 서비스에서는 ‘공감 많은 뉴스’ 코너를 신설해 공감을 많이 받은 뉴스를 보여주고, 스포츠 서비스에서는 공감 많은 사진을 모아서 ‘인기 포토’로 제공한다. JTBC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중인 ‘JTBC 뉴스9 생중계 페이지’에서는 보도국에서 정한 헤드라인 순서와 달리 네티즌들의 공감순으로 뉴스를 재배치해서 살펴볼 수도 있다. 향후에는 공감을 많이 받은 콘텐츠를 다음의 첫화면에도 노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 개편되는 모바일 첫화면과 모바일 다음앱을 통해 ‘MY공감’이라는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MY공감’에서는 본인이 공감버튼을 누른 뉴스와 콘텐츠를 기간별, 서비스별로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별도로 즐겨찾기 등을 하지 않아도 인상 깊게 읽었던 콘텐츠를 다시 찾아보기 쉬워졌다.

다음 김승열 모바일기획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공감 버튼을 통해 본인이 공감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게 되었고,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양질의 콘텐츠를 다양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감 히스토리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추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a06d78c97cefa414b0ba1d2a61255884.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공감’ 버튼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뉴스 등의 콘텐츠에 기호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감’ 버튼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은 기존에 서비스마다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추천 버튼을 공통된 UI와 시스템으로 통합해 새롭게 공감 버튼을 적용하게 됐다. 현재 공감 버튼이 적용된 서비스는 뉴스, 스포츠, 연예, 스토리볼 서비스로, 향후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공감 버튼은 이용자들이 뉴스 등의 콘텐츠에 대해 호감 및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콘텐츠 하단에 제공되는 하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공감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공감 버튼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우선, ...  
다음 웹툰, 타파스미디어와 본격 해외 진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타파스미디어가 운영 중인 북미 최초 웹툰포털 타파스틱(www.tapastic.com)을 통해 5편의 다음 웹툰을 정식 론칭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 ‘웹툰'이라는 장르를 처음 정착시킨 다음은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웹툰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기 위해 지난 1월 타파스미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다음은 상반기 5편을 시작으로 점차 북미 진출작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웹툰이 다양한 장르의 원천소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타파스틱에 공식 론칭할 웹툰은 미국 만화 시장에서 흥행할 가능성이 높은 작품으로 다음과 타파스미디어가 함께 선정했으며, 이세형 작가의 ‘늑대처럼 ...  
다음 2014년 1분기 매출액 1,270억원 달성, 전년비 1.8퍼센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4년 1분기에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연결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다음의 1분기 매출은 검색 네트워크 사업 매출 확대와 모바일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및 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  
기아차, 2015 K5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프리미엄 중형 세단 K5가 더욱 매혹적인 스타일과 착한 가격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이 더욱 향상된 '2015 K5'를 13일(화)부터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2015 K5'는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기본 적용 ▲USB 충전기 기본 적용 ▲18인치 신규 알로이 휠 2종 추가 운영 등 기존 K5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세부적으로 '2015 K5'는 ▲블랙 럭셔리 알로이 휠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을 추가하고, 기존 터보 모델에만 적용되던 ▲블랙 하이그로시 인테리어를 가솔린 모델에도 확대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터보모델 전...  
기아차, 브라질 월드컵 기념 한정 모델 ‘W 스페셜’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월드컵을 앞두고 특별 한정판 모델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모닝, K3, K5, 스포티지R의 ‘W 스페셜’ 모델을 출시한다고 12일(월)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W 스페셜’ 모델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기 한달 전인 5월 12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만 판매되며 고급스러운 외장 디자인과 고객 선호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모닝 W 스페셜’은 주력모델인 트렌디 모델에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전조등·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LED보조제동등 ▲스포츠팩 범퍼 등 외관 차별화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이어 ‘K3 W 스페셜’은 럭셔리 모델을 기반...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美 충돌테스트서 만점 기록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가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7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부문 전 항목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특히 IIHS가 2012년부터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 '굿(Good)' 등급을 받아 최고의 안전품질을 입증 받았다.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Small Overlap Frontal Crash Test는 차량을 시속 40마일(약 64km)의 속도로 몰아 운전석 쪽 앞부분 25%를 5피트(약 1.5m) 높이의 딱딱한 벽에 부딪히게 해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또 '충돌 회피 장치 평가(Font...  
다음-SKT, 버즈런처 for T 출시…전지현 홈팩 나온다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SKT고객 맞춤형 런처인 ‘버즈런처 for T’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버즈런처 for T’는 다음 버즈런처를 SKT 이용자에 최적화한 스마트폰 런처서비스로SKT 고객 전용 서비스와 전지현, 이정재 홈팩, 버즈런처 인기홈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버즈런처 for T’는 SKT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했으며,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과 SKT는 ‘버즈런처 for T’ 출시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전지현 홈팩을 다운로드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지현 백(Bag)’을 제공하며, 이정재 홈팩을 ...  
박한별, 2014 블루페페 여름 화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현(대표 신현균, 신윤건)에서 전개하는 블루페페(BLU PÉPÉ)가 2014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박한별은 당당하고 시크한 애티튜드와 숏 컷으로 완성도 높은 여름 화보를 선보였다. 모던함이 담겨있는 이번 여름 화보는 강렬한 태양과 시원한 야자수 그늘, 그리고 활기찬 여름이 어우러져 감각적이면서도 선명한 컬러감이 센슈얼하게 표현됐다. 화보 촬영 당시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박한별은 특유의 건강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촬영에 임해 프로페셔널한 포즈와 눈빛을 보여줬다. 또 그는 여름을 떠올리게 하는 컬러풀한 의상으로 눈부신 아름다움을 뽐냈다. 2014 여름, 블루페페(BLU PÉPÉ)는 네온 컬러, 데님, 플라워 패턴을 포인트로 도시 여성의 트렌디함과 캐주얼한 감성을 경...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