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비즈니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4년 1분기에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연결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다음의 1분기 매출은 검색 네트워크 사업 매출 확대와 모바일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및 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5.2% 감소한 78억원이다.

다음은 1분기에 검색 서비스 기반기술 개선에 주력했다. 그 일환으로, 세계 5천여 도시의 실시간, 월평균 날씨 정보나 프로야구 시구 동영상 정보 등과 같이 빈번하게 검색되는 쿼리의 검색 컨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편집해서 제공하고 있다. 또 검색 쿼리에 대한 최적의 답을 문서와 컨텐츠에서 자동으로 추출하여 빠르게 보여주는 즉답형 검색 서비스와 실시간 방송음악 정보 서비스 ‘방금그곡’을 최근 오픈, 검색 이용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분기 다음앱은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사용성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이용자는 44% 실행횟수는 55% 증가했다. 다음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5월 19일 새로운 UI와 풍부한 컨텐츠를 담아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 첫 화면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프로야구부터 TV하이라이트까지 더욱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며, 내가 공감한 컨텐츠만 기간별/서비스 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MY공감'과 뉴스 소비 행태 및 유사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뉴스를 추천해주는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의 개인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최근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버즈런처는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40만개의 홈팩이 5,0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며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야후재팬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이용자 공략에 나섰으며, 최근에는 SKT 전용 홈팩과 다수의 스타 홈팩을 출시하며 제휴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게임부문은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체제를 확립하고 각 사업부문의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사업의 독립적인 운영을 통해 PC, 모바일 게임 등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독립경영을 통한 권한과 책임을 확대해 공격적으로 게임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플래닛사이드2는6월에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MMORPG 검은사막과 위닝펏은 하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다계정 메일앱 ‘쏠메일’과 사용성이 편리한 ‘쏠캘린더’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70% 이상으로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미국의 주요 IT 전문매체 ‘더넥스트웹(The Next Web)’이 발표한 가장 아름답고 디자인이 우수한 30개의 안드로이드 앱에 선정되며 주목 받고 있다.

9abb684845ebe366298249b1e6a7d652.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카페 15주년 기념, 치킨 후라이 데이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1천만개의 카페를 보유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다음 카페가 15돌을 맞았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1일, 다음 카페 15주년을 기념해 찾아가는 치킨 배달 이벤트, ‘치킨 후라이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킨 후라이 데이는 이용자들이 사연을 응모하면 다음 카페의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치킨을 들고 찾아가는 이벤트다. 온라인으로 소통해온 이용자들과 서비스 운영자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색다른 기회다. 응모는 이달 27일까지, 치킨 후라이 데이 이벤트 페이지(http://cafe.daum.net/cafe15th/chicken)에서 가능하다. 소속 카페와 원하는 치킨 수량, 배달 받을 장소, 주문 사연을 입력하면 된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동호회원 등 누구와 함께라도...  
다음, ‘공감’ 버튼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뉴스 등의 콘텐츠에 기호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감’ 버튼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은 기존에 서비스마다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추천 버튼을 공통된 UI와 시스템으로 통합해 새롭게 공감 버튼을 적용하게 됐다. 현재 공감 버튼이 적용된 서비스는 뉴스, 스포츠, 연예, 스토리볼 서비스로, 향후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공감 버튼은 이용자들이 뉴스 등의 콘텐츠에 대해 호감 및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콘텐츠 하단에 제공되는 하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공감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공감 버튼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우선, ...  
다음 웹툰, 타파스미디어와 본격 해외 진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타파스미디어가 운영 중인 북미 최초 웹툰포털 타파스틱(www.tapastic.com)을 통해 5편의 다음 웹툰을 정식 론칭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 ‘웹툰'이라는 장르를 처음 정착시킨 다음은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웹툰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기 위해 지난 1월 타파스미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다음은 상반기 5편을 시작으로 점차 북미 진출작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웹툰이 다양한 장르의 원천소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타파스틱에 공식 론칭할 웹툰은 미국 만화 시장에서 흥행할 가능성이 높은 작품으로 다음과 타파스미디어가 함께 선정했으며, 이세형 작가의 ‘늑대처럼 ...  
다음 2014년 1분기 매출액 1,270억원 달성, 전년비 1.8퍼센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4년 1분기에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연결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다음의 1분기 매출은 검색 네트워크 사업 매출 확대와 모바일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1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및 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  
기아차, 2015 K5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프리미엄 중형 세단 K5가 더욱 매혹적인 스타일과 착한 가격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이 더욱 향상된 '2015 K5'를 13일(화)부터 본격 시판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2015 K5'는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기본 적용 ▲USB 충전기 기본 적용 ▲18인치 신규 알로이 휠 2종 추가 운영 등 기존 K5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세부적으로 '2015 K5'는 ▲블랙 럭셔리 알로이 휠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을 추가하고, 기존 터보 모델에만 적용되던 ▲블랙 하이그로시 인테리어를 가솔린 모델에도 확대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터보모델 전...  
기아차, 브라질 월드컵 기념 한정 모델 ‘W 스페셜’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월드컵을 앞두고 특별 한정판 모델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모닝, K3, K5, 스포티지R의 ‘W 스페셜’ 모델을 출시한다고 12일(월)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W 스페셜’ 모델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기 한달 전인 5월 12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만 판매되며 고급스러운 외장 디자인과 고객 선호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모닝 W 스페셜’은 주력모델인 트렌디 모델에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전조등·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LED보조제동등 ▲스포츠팩 범퍼 등 외관 차별화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이어 ‘K3 W 스페셜’은 럭셔리 모델을 기반...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美 충돌테스트서 만점 기록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가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7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부문 전 항목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특히 IIHS가 2012년부터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 '굿(Good)' 등급을 받아 최고의 안전품질을 입증 받았다.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Small Overlap Frontal Crash Test는 차량을 시속 40마일(약 64km)의 속도로 몰아 운전석 쪽 앞부분 25%를 5피트(약 1.5m) 높이의 딱딱한 벽에 부딪히게 해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또 '충돌 회피 장치 평가(Font...  
다음-SKT, 버즈런처 for T 출시…전지현 홈팩 나온다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SKT고객 맞춤형 런처인 ‘버즈런처 for T’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버즈런처 for T’는 다음 버즈런처를 SKT 이용자에 최적화한 스마트폰 런처서비스로SKT 고객 전용 서비스와 전지현, 이정재 홈팩, 버즈런처 인기홈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버즈런처 for T’는 SKT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했으며,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과 SKT는 ‘버즈런처 for T’ 출시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전지현 홈팩을 다운로드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지현 백(Bag)’을 제공하며, 이정재 홈팩을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